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한류TV서울] 등록 2023.10.24 13:31:28수정

제3회 세계국제음악엑스포(International Music Expo, 이하 IMX)가 상하이시(上海市) 소재 바이항드비이위안(柏航德必易园)에서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업체와 함께 중국대륙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의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 관련 다양한 권리를 확보한 한류TV서울이 중국과 동남아시아시장을 대상으로 독점적 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사 메가메타(대표이사 나병준)은 이미 한국의 신개념 음악 플랫폼 베이글뮤직(Bagle Music, 대표이사 정준)과 국내 및 글로벌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했으며, 이번 IMX2023을 통하여 한류TV서울에게 중국 대륙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했다.

이번 IMX2023을 통하여 한류TV서울은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IMX2023 기간을 포함하여 다음해 IMX2024까지 중국 내 온라인 홍보를 맡았고, 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국 업체의 요청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극 업체는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음원 및 콘텐츠 전달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로 동남아시아에는 아세안10개 국의 각국 통신사업자들과 이미 거래 관계에 있으며, 이번 IMX2023 기간을 통하여 "아스테온"의 드라마툰과 관련된 각종 IP에 대한 협력을 요청해 왔고, 이에따라 한류TV서울은 베이글뮤직과 협력 파트너 관계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의 권리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르면 다음 주 중반 전후하여 중국업체와 한류TV서울 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교원 대표 / (주)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방송산업이야기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
중국 바이트댄스 “사이다 뮤직” 앱 서비스 진출 선언
중국 틱톡의 음악서비스 진출로 인해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이 꿈틀거린다 주류음악 앱 서비스 시장이 이제는 “숏클립 +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음악과 숏클립 영상의 미디어 형식이 융합되어 뉴미디어 형태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바이트댄스(중국의 뉴스 모바일 뉴스 플랫폼 今日头条를 서비스 업체)는 영상 서비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小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