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강화된 중국 인터넷 동영상 프로그램 관리 감독 이미 시작되었다.

[한류TV서울] 등록 2019.01.31 12:13:13수정 2019.02.01 14:52:45

최근 중국 광전총국에서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기구들의 각각의 프로그램들에 대한 관리 감독이 정밀하게 실행한다고 밝혔다.

중국에서는 지역이 광범위하고, 인터넷 사용 인구의 폭발적 증가로 인하여 무분별한 동영상 시청 프로그램 뿐 아니라 가짜 뉴스 등의 출현으로 인하여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자 올 해부터 사회주의 핵심 가치실현 및 깨끗하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고 또한 보호하기 위하여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서비스하는 모든 기구, 회사 등을 대상으로 관리 및 감독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최근 중국의 인기 동영상 서비스 제공 사이트인 유쿠(www.youku.com)에서는 모든 프론트 페이지에 나타나는 동영상 프로그램의 실재 방송량을 수치로 표시하는 “클릭율 지수(热度指数)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이는 불필요한 트래픽 유발을 사전에 차단하고, 본래 콘텐츠의 Quality에 충실하자는 의미이며, 실재로 광전총국에서는 인터넷 동영상 프로그램 각각의 실재 클릭수와 가짜 클릭 수를 구분할 것을 요구했고, 이에 따라 유쿠에서는 정부의 요구를 그대로 받아들여 그렇게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클릭율 지수(热度指数)”는 각각의 동영상 프로그램의 송출량에 따라 노출량과 노출시간의 감소 주기 등을 조합하여 산출하게 되는데, 유쿠에서는 춘절기간 이후에 보다 나은 과학적인 방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산출법을 만들어서 적용할 계획이며, 이는 중국 내 전 사이트로 확산될 전망이다.

이미 중국의 유명한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www.iyiqi.com)에서는 지난 해 9월 프론트 페이지의 방송량을 이러한 방식으로 노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중국의 인터넷 사이트 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한 앱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동영상 시청 프로그램은 이렇듯 통제와 관리 감독이 현재보다 훨씬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광전총국에서는 이러한 지침을 2018년 12월 통지한 바 있다.

이러한 차원에서 이미 지난 해 10월 경부터 한국의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등이 중국 경내에서는 차단되어 열리지 않고 있으며, 최근 한국의 다음(www.daum.net) 사이트도 차단되었다는 보도가 나오는 등 중국의 인터넷 관리는 한층 더 강화될 전망이다.

이러한 환경 가운데 우리 한류 콘텐츠의 중국 내 수출은 어떠한 방식으로 추진되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진지한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중국 린이시와 전자상거래 협력으로 우리 기업의 위기를 기회로...
알리와 테무에 이어 이제 틱톡샵까지 대한민국 산업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상황... 이제 우리의 대안은 무엇인가? 한국 기업인들의 교류회 성격인 린이-서울 기업가 설명회가 중국 린이시 란산몰 관리위원회(临沂市蓝山商城 管理委员会) 톈쭝춘 주임(田宗春 主任)의 사회로 서울 용산 소재 그랜드하이야트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