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설맞이 프로그램 “미구”5G로 생방송 송출!

[한류TV서울] 등록 2020.01.13 13:36:21수정 2020.01.14 11:23:26

또 새로운 일년의 설날이 다가온다. 중화문화촉진회(中华文化促进会), 중국국가미술원(中国国家画院), 중앙디지털TV서화채널(中央数字电视书画频道)이 주관하는 “2020아름다운 봄, 설맞이축하모임(2020‘大美之春’春节联欢会)”이 1월 12일 인민대회당(人民大会堂)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한다.

차이나모바일미구공사(中国移动咪咕公司)는 이번 춘절축하모임의 전 과정을 5G로 송출하고, 이를 채널로 독점중계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하여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시청자들은 “아름다운 봄”의 성대한 연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봄” 설맞이축하모임은 미술계의 춘철축하 모임이다. 이번 “아름다운 봄” 설맞이 축하 모임에는 약 2,000여 미술계 명장들이 참석하여 서로 축하하고, 신년 및 신춘을 축하하는 교류의 장소가 될 것이다.

중화문화촉진회(中华文化促进会), 중국문화예술계연합회(中国文学艺术界联合会), 중국미술가협회(中国美术家协会), 중국서예인협회(中国书法家协会), 중국국가미술원(中国国家画院), 중국예술연구원(中国艺术研究院), 중국국가박물관(中国国家博物馆), 중국미술관(中国美术馆), 중앙미술학원(中央美术学院), 중국미술학원(中国美术学院), 칭화대학미술학원(清华大学美术学院), 롱바오자이(荣宝斋, 베이징(北京)의 유명한 서화 골동품 가게 이름), 중국공필화학회(中国工笔画学会, 공필화. 중국의 전통회화 기법중 하나 붓으로 세밀하고 정교하게 그린 그림)등 문화예술기구의 영도자및 귀빈들이 출석하여 이번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

이번 연회에 참가하는 참여 인원수는 역대 최고이며, 출연진과 프로그램의 내용 또한 과거에 비하여 한층 더 향상되었다. 국내외 유명 예술가 및 관련단체들을 초청했고, 관객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현장에서는 제13회 전국미술작품 전람회 및 제3회 중국미술상 수여식이 동시에 진행된다. 서화(书画艺术, 서화예술이란 서예와 회화의 통칭)예술과 문예공연이 조화를 이루어 이색적인 연출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중요한 것은, 이번 “아름다운 봄” 춘절연회 전 과정 5G 협력 파트너로 미구공사가 선정되었다는 것이다. 연회 프로그램은 4K로, 다양한 각도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해외 플랫폼에도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아는 사상 최초의 4K 라이브방송이고, 다중각도의 라이브 방송이며, 4K의 초고화질 화면으로 서예와 회화의 풍부한 필체들을 그대로 화면으로 재현한다는 것이다.

다중각도의 라이브 방송은 전통의 방식을 뒤엎는 새로운 방식이고, 시청자들을 위하여 무대를 클로즈업하며, 전 장면들을 시청자 관점에서 영상이 제공될 것이며, 생방송이 더욱 감성적이며, 감동의 깊이가 한층 더할 것이고, 한층 더 몰입감이 강하게 느껴질 것이다.

시청자들은 미구영상, 미구라이브, MiguC, MiguTV 및 미구해외신매체 채널을 통하여 이 연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예술의 매력을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설맞이 연회의 하이라이트를 포함한 모든 장면은 5G 초고화질로 전파될 것이다.

또한, 미구는 이미 문화, 체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역량을 발휘했었고, 5G기술을 결합하여 디지털 독서대회, 5G박물관, 세계최초의 5G+ 몰입형 음악대전 등 총 42회의 “세계최초 5G+4K+VR+AR”라이브 방송을 실현했던 기업이다. 5G 시대가 이미 도래했고, 미구는 “기술+콘텐츠”를 통하여 미래의 라이브 방송 형태의 가능성을 탐색하면서 5G 기술이 문화와 예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가를 꾸준히 탐색하며, 시청자들의 몰입형 체험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다.

한편, 미구는 한국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한류TV서울과 다양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먼저 상기한 영상들을 제공하는 미구영상과 한류TV서울이 협력하여 현재 한류TV서울이 서비스하고 있는 OTT CK Box를 통하여 미구라이브방송과 미구 VOD 영상을 한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VR과 4K 콘텐츠 역시 한국의 영상들을 한류TV서울이 확보하여 미구공사에 공급하는 역할도 하고 있으며, 한국의 음악 역시 미구음악과 협력을 통하여 공급하고 있다.

이번 2020 아름다운 봄, 설맞이 축하연회 역시 한류TV서울의 OTT서비스인 CK박스를 통하여 즐길 수 있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방송산업이야기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
중국 바이트댄스 “사이다 뮤직” 앱 서비스 진출 선언
중국 틱톡의 음악서비스 진출로 인해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이 꿈틀거린다 주류음악 앱 서비스 시장이 이제는 “숏클립 +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음악과 숏클립 영상의 미디어 형식이 융합되어 뉴미디어 형태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바이트댄스(중국의 뉴스 모바일 뉴스 플랫폼 今日头条를 서비스 업체)는 영상 서비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小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