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숏클립 제작위원회 탄생

[한류TV서울] 등록 2019.07.18 10:54:11수정 2019.08.05 19:01:10

요즈음 UGC 콘텐츠의 폭발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자연히 “콘텐츠 공작 위원회”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그래서 2019년 7월 16일 중국 드라마제작산업협회 숏클립제작위원회(短视频内容工作委员会)가 베이징에서 정식 설립되었다.

5G 시대가 다가왔고, 다양한 매체가 융합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며, 숏클립의 성장세는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고, “책임과 정도”의 산업 발전을 위해 필연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기도 하다.

중국드라마제작산업협회는 제작산업 자원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숏클립의 전파 및 생산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국가 관련 부문의 지원을 받으며,”숏클립제작위원회”를 조직할 수 있었다.

국내 대표적인 숏클립 송출 운영 플랫폼과 MCN 제작회사가 한자리에 모여서, 즉 바이트댄스(字节跳动 - 抖音、西瓜视频、火山小视频), 快手、爱艺奇、阿里大文娱(优酷)、腾讯、梨视频、小红书、好看视频和视知、遥望、二更、炬码、葡萄子、卡朴新媒体、中广天择 등 십여개의 관련사들이 모였다.

회의 열기는 뜨거웠고, 아이디어를 모으고, 할 말을 다 하며, 이 과정을 통하여 숏클립위원회의 콘텐츠 제작 규정의 확정을 위해 논의하며, 콘텐츠의 제작 구조와 절차 등이 논의 되었고, 이는 산업과 정부기관 간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숏클립 송출 운영 플랫폼과 MCN 콘텐츠 제작기구 간 소통을 전담하며, 숏클립 산업과 종사자에 대한 규범을 만들고, 연구발전과 산업 합작 플랫폼에서 각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함과 또한 숏클립 콘텐츠에 대한 자세와 예술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사고를 최대한 촉진시키기 위한 것에 목적을 두고 다양한 논의들이 진행되었다.

관련 산업의 지식과 기능을 훈련하고, 학습과 교류를 추진하고, 숏클립 제작을 위한 노력과 송출 운영 인력의 능력향상, 그리고 산업의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강력한 사업자 간의 연합과 산업의 협력을 향상시키고, 숏클립 콘텐츠의 핵심이 되는 예술성과 대중들의 사상을 중국 신시대에 걸맞게 확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중국드라마제작산업협회장 겸 “숏클립제작위원회” 주임을 맡고 있는 尤小刚은 “위원회는 산업의 서비스에 대한 인식과 정의, 산업 내 다양한 논의를 위한 세미나, 포럼의 실행, 광범위한 조사연구, 산업발전을 위한 관리기능을 제공, 교육과 훈련의 강화, 숏클립 제작 실험기지의 건립, 숏클립 시청 프로그램을 선정, 보상 등 일련의 과정을 수립, 그리고 숏클립의 내용과 송출의 질을 높이고, 역량을 높이기 위해 업계의 단결과 규범을 찾고, 규칙을 만들며, 지식과 데이터 등 전 방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숏클립 시청을 위한 시청자 규범을 만들고, 질서를 정하며, 번영 발전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중국 린이시와 전자상거래 협력으로 우리 기업의 위기를 기회로...
알리와 테무에 이어 이제 틱톡샵까지 대한민국 산업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상황... 이제 우리의 대안은 무엇인가? 한국 기업인들의 교류회 성격인 린이-서울 기업가 설명회가 중국 린이시 란산몰 관리위원회(临沂市蓝山商城 管理委员会) 톈쭝춘 주임(田宗春 主任)의 사회로 서울 용산 소재 그랜드하이야트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