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이제 새롭게 시작한다

[한류TV서울] 등록 2019.04.28 04:31:01수정 2019.05.09 13:20:42

(주)한류TV서울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 이하 인천센터)와 함께 한국의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 중 중국 시장 진출에 관심을 가지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중국 시장 판로개척 및 수출 극대화를 위한 안내자 역할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상하이 현지에서 차이나멤버쉽이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15개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그동안 인천센터에서 100여개가 넘는 다양한 분야의 지원 업체들 중에서 엄중한 기준으로 평가에 통과한 10개 기업체와 창업진흥원 평가 우수 기업 5개 기업 등이 참가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여기에 한류TV서울은 중국 내 미디어 활용 및 TV 홈쇼핑 분야의 멘토기업으로 참가하여 소비재 제품들을 포함하여 중국 TV 홈쇼핑 활용 방안과 중국 내 다양한 미디어 활용 방안 등에 대해서 15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하였다.

25일 텐센트창업공간에서 펼쳐진 데모데이 및 1:1 비즈니스 상담에는 차이나텔레콤 IPTV 사업 담당 총감과 SMG 산하 동방신매체 홈쇼핑 점담 총감 등이 참석하여 한국 기업의 제품들에 대한 중국 내 소비자들의 시각과 실재 중국 홈쇼핑을 위한 각종 상담을 하기도 하였다.

관련하여 차이나텔레콤과 동방신매체에서는 앞으로 인천센터의 이와 유사한 일련의 활동들에 대하여 지원과 관심을 갖기로 했고, 보다 더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주)한류TV서울을 통하여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6일에는 중국 최대의 수입박람회를 위한 전시공간을 방문하여 인천센터의 한국 중소기업들의 제품 수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이 자리는 중국 최대의 부동산 그룹인 녹지그룹(绿地商贸集团)이 초대하여 성사되었다.

녹지그룹은 상하이수입박람회가 개최되는 마로 맞은 편에 중국 최대의 전시시설을 갖추고 수입박람회 전시 제품을 비롯하여 중국 내 판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세계 130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전시, 판매, 마케팅 등을 연결하는 녹지글로벌무역센터(绿地全球商品贸易港)을 운영하고있다.

녹지그룹 관계자는 인천센터 및 (주)한류TV서울과 앞으로 좀 더 구체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싶다고 밝혔고, 이에 대하여 인천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한국 기업들의 제품이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보다 더 많은 마케팅과 홍보를 통한 판매 극대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면서 인천센터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연구하여 (주)한류TV서울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하여 (주)한류TV서울은 한국 기업의 제품, 브랜드, 서비스 뿐 아니라 각 지방자치단체의 여행지, 관광지, 특산품 등에 대한 중국 내 보다 더 효율적인 홍보 및 마케팅 뿐 아니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판매 가능성도 확보하게 되었다.

(주)한류TV서울이 그동안 구축해 놓은 중국 내 각종 네트워크를 모두 동원하여 이제부터 실질적인 판매와 홍보, 그리고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활동들을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중국 진출을 원하는 한국 기업체 및 기업체의 상품 소싱 및 이들의 제품과 서비스 등을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예산을 지원하고, (주)한류TV서울은 이 영상을 활용하여 중국 내 홈쇼핑을 비롯한 각종 매체를 동원하여 적극 홍보하고 송출하는 일을 담당하는 것으로 서로의 역할을 정리했고, 이를 위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구체적인 업무 진행을 위한 절차들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