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TV서울, 이제는 중장년 창업을 지원한다.

[한류TV서울] 등록 2019.03.05 11:02:31수정 2019.03.06 10:07:47

㈜한류TV서울은 중장년 ‘창업, 일자리, 법률, 금융, 콘텐츠, 소상공인, 홍보, 언론’ 등 각 분야별 중장년 ‘창업, 일자리, 세대융합, 생애설계’를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춘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와 함께 중장년의 시니어 창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는 지난 2월28일(금)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중식당 ‘팔선각’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 협회는 ㈜한류TV서울 윤교원 대표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중앙일보 김민석 논설위원, ㈜153데이케어 김장수 대표, ㈜조슈아로그 김홍중 대표, 법률사무소 권동영 대표변호사, 하나법무사사무소 신성일 법무사, ㈜GIG기업 이용기 회장, 세종대학교 이용기 교수, 하나은행 임재기 지점장 등의 자문 위원을 선임했다.

㈜한류TV서울은 한국의 방송 콘텐츠를 중국 CCTV 산하 전국을 권역으로 하는 IPTV(爱上电视传媒有限公司)를 통하여 한류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상하이 지역에서 차이나텔레콤(中国电信)과 협력하여 상하이 지역 IPTV 가입자 중 4K 시청자를 대상으로 홈쇼핑 채널인 美妙购物를 24시간 편성하는 홈쇼핑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CCTV를 비롯한 중국 각 지역의 위성채널을 한국에서 수신하여 OTT로 서비스하는 일을 하고 있는바, 한국의 다양한 지역의 축제를 기반으로 지역 정보를 이 OTT 서비스에 채널로 송출하고, 여기에 각 지역의 맛집, 특산품, 여행지 등을 소개하여 이를 다시 중국 대륙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로 보내는 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니어벤쳐협회와의 업무 영역은 바로 중장년 창업을 위하여 이 OTT 서비스를 창업 아이템 중 하나로 하고, 여기에 시니어 예비 창업자들이 각 지역의 축제, 박람회, 여행, 특산품 등을 채널로 엮어서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이들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국가 예산을 활용하여 시니어벤쳐협회가 이들을 지원하고, 이들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창업 아이템은 ㈜한류TV서울이 제공하는 방식이다.

한편, 시니어벤처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협회로 2017년 8월 설립되었고, 지난해 11월 대구·경북지회(지회장 차순자)를 세우는 등 광역단위 조직을 확대하고 있다.

하승범 사무총장은 “2019년 시니어벤처협회가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의 중간에서 중장년을 위한 창업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창의적이고 건전한 활동을 계속 보여 줄 것”이라며 활동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
중국 바이트댄스 “사이다 뮤직” 앱 서비스 진출 선언
중국 틱톡의 음악서비스 진출로 인해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이 꿈틀거린다 주류음악 앱 서비스 시장이 이제는 “숏클립 +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음악과 숏클립 영상의 미디어 형식이 융합되어 뉴미디어 형태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바이트댄스(중국의 뉴스 모바일 뉴스 플랫폼 今日头条를 서비스 업체)는 영상 서비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小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