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의 DMZ를 관광상품으로 …

[한류TV서울] 등록 2018.10.03 13:18:26수정 2018.10.03 15:26:47

㈜한류TV서울은 대 중국 한류 콘텐츠 수출을 위하여 강원도 넘버 원 방송국 G1과 협의를 통하여 G1의 우수한 콘텐츠를 중국과 대만에 수출할 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G1 (Gangwon No.1 Broadcasting, G1)은 강원도 영서 및 영동 권역과 인근 일부 지역을 가시청권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민영방송사다. 2001년 12월 15일, 강원민방(江原民放, 약칭 GTB)으로 개국하였으며, 2011년 10월 10일, 창사 10주년을 맞이해 사명을 GTB 강원민방 (Gangwon Television Broadcasting)에서 G1으로 개칭하였다.

특별히 분단으로 탄생한 접경의 바다, 그 곳에서 만나는 한민족 비운의 역사를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요즈음 전세계적으로 Hot Issue가 되는 그 지역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DMZ 스토리”를 대만과 중국에 판매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관련하여 ㈜한류TV서울 관계자는 지난 추석 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상하이 소재 한 방송국에 방문하여 관련 협의를 진행하였고, 아직 한국과 중국의 외교적 관계가 다소 경색되어 있긴 하지만 세계 유일의 분단의 상징이자, 그래서 더욱 신비로운 땅 DMZ를 소개하는 영상을 중국 대륙 송출을 위한 기본 합의를 진행했다.

주식회사 G1 관계자는 “우리는 콘텐츠를 아주 잘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고, 실재로 아주 잘 만들 수 있지만, 팔 수 있는 능력은 없다”라고 표현하면서 “반대로 ㈜한류TV서울은 콘텐츠 제작 보다는 중국 대륙에서 우리의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한 강소기업”이기 때문에 두 회사가 협력하여 콘텐츠 경쟁이 치열한 이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류TV서울은 대만의 지상파 방송국 C-TV와 공동으로 한국의 DMZ를 주제로 여행 프로그램을 촬영 및 제작하여 대만 시청자들에게 송출하고, 더불어서 DMZ에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최대한 노력한다는 계획을 세웠고, 이와 관련하여 현재 한국관광공사 대만지사 및 강원도 소재 각 시, 군 단위의 지방자치단체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