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륙이 한국을 찾는다

[한류TV서울] 등록 2018.06.27 15:09:13수정

중소기업인들에게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제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를 살펴보면 각자의 고유한 스토리와 핵심 기술을 가지고 제품 개발과 양산에 집중한다. 그러나 문제는 양산 이후에 찾아온다. 알아서 불티나게 팔릴 줄 알았던 상품이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다는 데 문제의 심각함이 늘 존재한다.

이런 가운데 많은 기업인들이 대륙의 시장을 염두에 두고 연구한다. 인구가 13억이라 볼펜 한자루씩만 팔아도 13억 자루를 팔 수 있지 않겠나 하는 대단히 비정상적인 생각을 가지고 중국의 문을 두드린다. 100%의 실패라는 것은 명약관화한 사실이다.

이러한 한국 중소제조업체를 위하여 (주)한류TV서울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의 마케팅 플랜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먼저, 돈 들이지 않고 이 제품이 중국 시장에 적용이 될 것인가에 대한 테스트를 해 볼 필요가 있다. 방법은 이렇게 진행한다. 우리 중소 제조기업들의 최고의 재산은 무엇보다 이미 만들어 놓은 제품들이다. 이 제품 20개를 활용하여 마케팅 테스트를 하자는 내용이다.

현재 중국에서 회원 약 100만 명을 보유하고 있고, 하루 평균 Page View가 약 90만~100만 정도 발생하는 사이트에 제품을 올려 놓는다. 그러면 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제품에 대하여 관심을 나타낸다. 관심을 나타낸 사람들 중 20명을 무작위로 선택하여 그들에게 무료로 해당 제품을 전달한다. 조건이 있는데, 그것은 무료로 받은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 후기를 반드시 남겨 놓아야 한다는 사실이다. 지금까지 하나의 제품 단 평균 2,000~2,500여 명이 관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 사이트의 Big Data 담당자는 밝히고 있다.

둘째로, 여기서 중국 시장에 팔릴 수 있다는 판단이 들면 (주)한류TV서울이 협력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국영 통신사업자인 China Telecom의 Marketing Pool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한다는 것이다.

중국 전역의 유선인터넷, 유선전화, 그리고 모바일가입자와 IPTV 가입자를 합하면 중국 전 인구의 약 80%의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차아니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하여 “(주)한류TV서울은 한국을 대륙에 불법인 아닌 모든 것을 팔자”라는 컨셉으로 이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실재로 우리가 잘 아는 Watsons의 중국 총판은 2017년 China Telecom과의 마케팅을 통하여 약 5억명의 Target을 설정하여 마케팅을 한 결과 2%의 응답율을 보였고, 이 웅답한 사람들의 20%가 구매로 전환하는 전환율을 보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과정을 통하여 각각의 제품들에 대한 한국 중소기업체의 중국인 대상 전용 중국어 홈페이지 구축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실재로 전통적인 개념의 TV 홈쇼핑 보다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가 이제는 대세가 되었다.

China Telecom을 통한 마케팅 후 자사의 중국 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게 하여 브랜드를 알리고, 상품의 판매를 극대화하자는 전략이다.

이 기사를 작성하는 오늘 6월 27일 베이징의 기온이 38도를 웃돌고 있다. 이 열기처럼 한국 상품을 찾는 대륙의 열기가 뜨거워지기를 기대한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