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게임 수출로 새로운 길을 연다

[한류TV서울] 등록 2017.07.21 13:10:29수정 2017.07.21 16:26:45

새로움을 추구하고, 새로운 고객을 창조한다는 “创新创客” 채널이 CCTV 내 유료 채널로 새롭게 탄생했다. 중국 내에서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고 있는 이 회사는 바로 中视新科动漫股份有限公司로 베이징 北三环에 위치한 회사로 ㈜한류TV서울과 새로운 합작관계를 요청했고, 그에 따라 만남이 이루어진 것이다.

이 회사는 현재 中国中央电视台新科动漫频道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을 수입하여 중국 내 유료 시청자들 뿐 아니라 유명 플랫폼과 각 지방 플랫폼으로 재판매를 원하고 있다.

한국과 중국의 외교관계가 경색된 상황이기는 하지만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중심으로 하는 한류 콘텐츠의 수입을 제 1 단계로 하고, 이후 이를 중국 실정에 맞게 변형 및 수정, 보완 등을 통하여 CCTV 이름으로 각 지방 플랫폼 및 신매체로 그 판로를 넓혀 나가기로 했으며, 이를 실행하기 위하여 中视新科动漫股份有限公司 명의로 ㈜한류TV서울에 정식 의향서를 제출했다.

中国中央电视台新科动漫频道의 총감이자 中视新科动漫股份有限公司의 총경리(总经理)인 庄雪梅는 “지금까지는 전시회 등에 참가하여 개인적인 판단으로 해외의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수입하였었는데, 그러다 보니 실패의 경험이 많았다”고 밝히면서 이제는 한국의 주류 애니메이션 등을 샘플로 몇 작품을 수입하고, 이를 채널을 통하여 먼저 홍보하고, 실재 爱奇艺,腾讯 등의 新科动漫 专区에 올려서 소비자 시청자들의 클릭율에 따라 선호도를 파악하고, 그 순위에 따라 수입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庄雪梅 총경리(总经理)는 현재 新科动漫频道의 총 20% 이내에서만 해외 애니메이션을 수입해야 하는 수입 쿼터제도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서 약간의 어려움은 존재하지만, 샘플 형식의 한국 애니메니션 일부를 먼저 홍보하고, 시청자들의 클릭율에 대한 판단 이후 광전총국 승인 등의 행정적 절차를 진행하면 양 쪽이 모두 Risk를 최소화할 수 있고, 또 그 과정에서 판권소유 주체의 변경 등을 통하여 중국 시장을 함께 열어갈 수 있다는 의지를 밝혔다.

관련하여 ㈜한류TV서울 韩光天 총재는 “중한관계가 어려울수록 민간 교류를 극대화하고,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중국으로 가져오는 것 뿐 아니라 중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한국으로 송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밝히면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현재의 新科动漫频道를 한국 내에서 진행하는 OTT CK-Box에 탑재하여 서비스하는 것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면서 가장 쉽고, 모험성이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기를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한류TV서울 주요 경영진은 먼저 회사소개 자료와 구체적인 단계별 진행을 위한 사업제안서를 新科动漫频道에 제출하기로 했고,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상호 협력 및 합작관계를 만들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한류TV서울은 최초 한국 방송 영상물의 중국 내 채널 서비스로 시작한 사업이 중국 채널의 한국 내 서비스와 또한 CK Box의 제3국 수출에 이어 최근 음원 서비스, 그리고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수출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한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일명 THAAD로 인한 관계의 어려움은 있으나 새로운 생존의 길을 찾고, 이를 통한 회사의 생존능력을 극대화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견디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하고, 또한 한국과 중국의 외교관계는 경색될 지라도 민간 차원의 문화교류는 지속되어 양 국간의 관계 개선에 일조하기를 희망한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
중국 바이트댄스 “사이다 뮤직” 앱 서비스 진출 선언
중국 틱톡의 음악서비스 진출로 인해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이 꿈틀거린다 주류음악 앱 서비스 시장이 이제는 “숏클립 +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음악과 숏클립 영상의 미디어 형식이 융합되어 뉴미디어 형태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바이트댄스(중국의 뉴스 모바일 뉴스 플랫폼 今日头条를 서비스 업체)는 영상 서비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小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iRes